골프 카트와 관련된 규정 중 옳바른 내용은? [골프퀴즈, 골프규칙, 골프룰]

제4회. 다음은 골프 카트와 관련된 규정이다. 옳바른 내용을 여러개 고르시오 (난이도★★★★☆)

스카이투어-골프카트-제품이미지
<이미지출처 : 스카이투어 골프카트>


① 캐디는 언제든지 골프 카트를 조작하여 플레이어의 골프 클럽이나 장비 등을 취급(운반, 이동, 세척 등을)할 수 있다.

② 장해물(Obstruction)이란 코스와 분리 할 수 없는 물체와 코스의 일부, 코스의 경계물을 제외한 모든 인공물을 말하며 전동 골프카트, 스카이투어카, 트롤리, 잔디깎는 기계, 자동차 등도 여기에 포함된다. 


③ 플레이어는 카트 도로에 떨어진 자신의 볼을 구제받기 위하여 드롭 하고자 하는 곳에 볼을 떨어트리기 전 볼이 어디로 흐를지 테스트 해 보기 위해 구제 구역에 자신의 볼이 아닌 자신이 보관하고 있던 스페어 볼을 떨어트려 실제로 볼이 어디로 굴러가는지 시험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인플레이를 할 의도로 시행한 드롭이 아니기 때문에 실격 처리 대상이라 볼 수 없다.

④ 캐디로 지명되지 않은 사람이라도 다른 플레이어를 위해 가방을 들어 준다거나 클럽을 전달하거나 플레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카트를 조작하여 치워준다면 그 사람도 캐디라 볼 수 있다.  

⑤ 골프 카트는 움직일 수 있는 장해물로 규정된다. 만약 플레이어가 스트로크 한 볼이 움직이는 카트 위에 떨어졌고 카트는 조작에 의해 지정된 장소로 계속해서 움직여서 그린 근처의 카트 도로까지 이동했다. 이런 경우 볼은 '움직이는 볼' 로 가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그린 근처 까지 이동한 카트 위에 있는 자신의 볼을 한 클럽 이내로 드롭 하여 구제 받을 수 있다. 즉 플레이어는 최초로 카트위에 떨어진 자리로 자신의 볼을 리플레이스 하지 않아도 된다. 

⑥ 플레이어는 '클럽 배제시키기' 를 선언하고 클럽을 자신의 골프백에 거꾸로 끼워 넣거나 카트 바닥에 둠으로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행위를 인정 받을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