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빙 캐디 의미, 드라이빙 캐디란 무엇인가!

드라이빙 캐디(Driving caddy)란?

골프장에 귀속된 하우스 캐디의 업무 범위 중 하나인 카트 운행의 업무를 중점적으로 경기 진행을 이끌어가는 캐디를 말한다. 

드라이빙캐디일러스트-캐디포유
▲ 드라이빙캐디 일러스트 by 캐디포유


▽ 골프장에서 드라이빙 캐디를 운영하는 목적과 취지

골프장에서 드라이빙 캐디 라는 직책을 도입하고 활성화 하는 이유는 내장객의 캐디피 비용 절감의 목적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며 확장되고 있는 골프 개인 장비에 대한 골퍼들의 니즈가 강화됨에 따른 하우스 캐디에 대한 의존도와 수요 감소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 드라이빙 캐디의 역할

첫번째로 카트 운행 만을 전담하여 골퍼들의 이동과 경기 진행을 돕는것이고, 두번째는 골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감지하고 대응하여 골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것이다. 드라이빙 캐디는 기존의 하우스 캐디와는 다르게 전략적인 조언이나 타격 기술 지원, 클럽 시중 및 관리 등에는 집중하지 않는다. 

▽ 드라이빙 캐디 서비스 요금 (캐디피)

전국 골프장 2021년 기준 9홀은 4만원~5만원이며, 18홀은 7만원~10만원 사이로 하우스 캐디의 캐디피보다 저렴하다.  

▽ 드라이빙 캐디 이용 장단점

무엇보다 골퍼의 입장에서 캐디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캐디가 카트 운행 업무에만 집중 하므로 경기 진행속도가 늦춰지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단점이 있다면 캐디와 소통이 부재되고 일반적인 하우스 캐디보다 전문성이 떨어져 기존 캐디에 대한 의존성이 높은 골퍼는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