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비치(HAEVICHI)
해비치 컨트리클럽은 제주도에 위치한 골프장으로서 '해가 비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고자 지어진 이름이다. 이곳은 골프장과 함께 호텔, 콘도등의 복합 리조트 시설을 갖추고 있고 총 36홀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으로는 바다를 의미하는 한자 해(海)와 해변(Beach)을 의미하는 영어의 합성어로,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제주도가 거대한 해변을 연상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 여기는 사람도 있다.
(2) 베네스트(BENEST)
베네스트는 "The best" 와 "nest" 의 합성어로 "최고의 보금자리"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다. 안양 베네스트 골프클럽 개장을 시작으로 많은 골프 대회와 이벤트를 개최하며 국내 골프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베네스트를 다른 뜻으로 해석할수도 있다. 'benefit' 과 'best' 를 조합하면 최고의 혜택 내지는 최고의 서비스를 라는 의미도 된다.
또한 라틴어의 'Venustus' 는 축복을 받은, 혹은 축복을 주는 이라는 뜻인데 이를 영어식으로 표기하면 'Venest' 가 된다. Venest 는 아름다운, 매혹적인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3) 솔모로(SOLMORO)
솔모로 컨트리클럽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골프장으로서 독특한 이름을 가진다. 솔모로의 '솔' 은 소나무를 의미하며, '모로' 는 이탈리어로 언덕을 의미한다. 따라서 솔모로 컨트리클럽은 소나무가 우거진 언덕에 위치한 골프장 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4) 우리들(WOORIDUL)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들" 이라는 단어는 '우리모두' 또는 '함께하는 사람들'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리들 골프장은 공동체와 협력을 중시하고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5) 신라(SILLA), 백제(BAEKJAE)
골프장이 위치한 지역인 경주가 예로부터 신라 시대의 중심지였기 때문에 전통적인 골프클럽을 상징하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천마와 화랑이라는 코스명이 신라 컨트리클럽의 정체성을 부각한다.
백제 컨트리클럽은 부여군에 위치하며 기원전 18년에 건국한 백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웅진, 사비, 한성 코스가 백제cc 의 상징성을 강화하고 있다.
(6) 아난티(ANANTI)
아난티의 이름에 대한 설명은 다양하게 전해지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아무것도 아니다" 라는 의미가 강조된다. 이는 아난티의 브랜드 철학 중 하나로 인식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그리스에서 가져온 것으로 '최고', '뛰어난', '최상' 을 의미하는 'Ananté' 에서 유래했으며 '아무것도 아니다' 라는 것은 일종의 캐치프레이즈로서 실제 숨겨진 의미를 감추기 위한 도구로 해석하기도 한다.
(7) 트리니티(Trinity)
우리나라에서 가장 프라이빗한 골프장으로 손꼽히는 트리니티는 "삼위일체" 또는 "세 가지가 일체화된" 을 뜻하는 영어의 "Trinity" 를 그대로 차용했다.
삼위일체 요소를 이루는 세가지는 최고의 코스와 최고의 시설과 최고의 사람 이라는 의미도 있으며, 좀더 근원적인 관점에서 자연, 인간, 그리고 골프의 세가지 핵심 가치를 조화롭게 결합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진 의미로도 해석해 볼 수 있다.
(8) 해슬리(Haesley)
해슬리 나인브릿지의 해슬리는 한글의 '해승리' 를 의미하는 음차문자로 알려져 있다. 해승리는 '해가 솟는 마을' 또는 '해와 물이 만나는 마을' 을 의미하며 나인 브릿지의 아홉개 다리는 각 홀과 홀 사이를 연결하며, 물과 자연을 중시하는 골프장의 상징성을 대표한다.
(9) 루나엑스(LUNA X)
루나엑스를 라틴어로 해석하면 '달의 전망대' 를 의미한다. 다시말해 달을 볼 수 있는 전망대와 같은 고지대를 의미하는데 그도 그럴것이 코스가 산 꼭대기에 건설 되어 그러한 해석의 여지를 제공한다.
또한 루나가 달을 의미함에 따라 골프장의 밤 풍경이나 달 빛 아래에서 즐기는 골프 경험을 제공해 줄것이라는 기대도 갖게 만든다.
이 골프장은 9홀 헤게모니에서 벗어나 6홀 x 24홀 방식의 골프 패턴을 선보여 새로운 유형의 고객을 맞이하며 새로운 골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10) 라비에벨(La Vie Belle)
강원도 춘천시의 라비에벨 골프장은 프랑스어로 "아름다운 삶" 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골프는 경쟁적이고 치열한 스포츠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휴식과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한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라비에벨의 코스 디자인을 보면 라비에벨의 철학을 느낄수 있는 요소를 발견할수 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