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캐디와 경력캐디의 서류전형 및 면접 방식의 차이

Q. 골프장 캐디 서류전형과 면접은 항상 따로따로 진행 되나요? 골프장 캐디 이력서 제출 후 합격자 에게만 면접일 통보 하나요? 

 

A. 골프장의 면접 진행 방식은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력서를 먼저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자를 선발하여 지원자에게 통보하는 과정을 택하지만, 골프장에서는 서류전형과 면접일자를 동시에 잡는 방식을 택하여 편의와 효율을 추구하는 골프장이 상당히 많습니다. 

대부분 이력서를 메일로 접수 받지만 메일이 아니라 직접 자신이 이력서를 구비(프린트 or USB첨부)하여 해당 골프장에 방문 후 이력서를 제출하고 동시에 면접을 치루는 방식으로서 1차 2차 합격이라는 부담 요소가 없어 지원자 입장에서는 편안하게 면접을 치를 수 있습니다. 수시 모집을 진행하는 골프장에서 주로 시행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면접은 대부분 경력캐디 면접(인터뷰)에 해당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앞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1차(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것 입니다. 

골프장은 1~3월 성수기를 대비하여 많은 지원자를 모집하기 위해서도 그러하고 대부분의 골프장은 후자를 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집중적으로 몰리는 골프장인 경우 대부분 수시모집 보다는 채용일자를 정해 놓고 한번에 충당하는 방식을 택하고 나머지는 비공개로 모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자가 많이 몰리는 경우 1차와 2차를 구분하여 합격자와 탈락자를 구분하여 면접일자를 잡습니다. 

이 경우가 일반적 이라고 볼 수 있으며 대부분 신입캐디 채용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