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캐디 이론 및 실무교육 기간

Q. 신입캐디 지원 하려고 합니다. 합격 후 에 기숙사로 입사 하라는 통보를 받게 되었는데 신입 교육기간이 얼마나 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교육이 다 끝나면 테스트는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며 만약 테스트에 떨어지면 어떻게 되는지요.? 



A. 교육 기간은 골프장 마다 상이합니다. 신입 교육은 4주 ~ 6주 정도 걸리며 경력자는 간단한 동반 교육 및 테스트를 거쳐서 바로 근무에 배치되는데 2주 내외로 결정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 기간에 대한 궁금증은 입사 하시는 골프장에 문의해 보세요.

교육은 이론 교육과 실무교육으로 나뉘어지는데 이론은 골프 이론 및 규칙, 골프장 규율 등으로 구성되어지고 실무는 카트교육, 고객응대법, 코스교육, 동반교육 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이론교육을 먼저 행하고 난 후 실무 교육으로 들어가게 되고 모든 과정을 이수 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테스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테스트는 골프장에서 자체적으로 이뤄지는 일종의 검증 테스트 라고 보시면 됩니다. 테스트는 간단히 말해 임직원이나 회사 구성원 등이 실제 고객팀으로 참여하여 함께 라운드를 나가는 것으로서 카트운행, 고객응대, 코스정보제공 등의 숙련도 등을 평가하여 실제 근무에 배치해도 될지 말지를 판단하는 과정으로서 2시간 ~ 4시간 정도 진행되며 합격하게 되면 빠르면 다음날 늦으면 2~3일 안에 근무에 투입되게 됩니다. 

근무에 투입되게 되면 정식으로 캐디피를 받으며 하우스캐디로 근무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테스트에 떨어진다고 해도 통상적으로 2~3번의 기회는 부여 되는데 교육이 엄격한 골프장은 2회이상 탈락시 지원자를 퇴사 처리 하는 골프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은 합격 할 때까지 책임지고 교육을 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스트에 떨어질 경우에는 주로 선배와 동반 교육을 시켜서 숙달할 것을 요구하게 됩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